스킵네비게이션

부산여성가족개발원

행복을 주는 가족!<br />미래를 여는 여성! 양성평등한 사회의 미래를 열어갑니다.

고객만족경영

고객유형별 서비스 표준이행절차

정책고객, 협력고객, 일반고객에 대한 서비스 이행절차에 대한 내용
고객 유형 서비스 이행 절차
정책고객
  • 부산시 정책에 부응하는 사업을 발굴, 제안한다.
  • 정책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데이터와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제시한다.
  • 정책고객이 고객요구수집함을 통해 요구하는 사항에 적극 대응한다.
  • 질적평가 및 시정반영평가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.
협력고객
  • 기관 단체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.
  • 기관 단체에게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사업기회를 제공한다.
  • 연구 및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활발한 교류를 한다.
  • 각종 사업 홍보물을 즉시에 제공한다.
  • 연구보고서 및 정책관련 자료 이용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최신자료를 유지한다.
  • 간담회, 워크샵 등을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.
일반고객
  • 목적사업과 부합하는 교육 및 행사를 제공한다.
  • 교육 및 행사 참여를 위해 다양한 경로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홍보한다.
  •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시설관리를 철저히 하고 요청시 적극 대응한다.
  • 시설대관 이용 신청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온라인으로 시스템을 제공한다.
  • 자료실 이용자를 위해 사회적 패러다임에 맞는 최신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한다.
  • 가족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한다.
  • 각 사업별 만족도조사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개선한다.
 

민원 서비스 표준이행절차

고객방문, 고객전화문의, 온라인문의시 서비스 이행 절차에 대한 내용
고객 유형 서비스 이행 절차
고객이
방문하시는
경우
1.고객방문 시 안내
  • 층별, 부서별 안내물 부착 (출입구, 복도, 엘리베이터, 부서출입구, 좌석)
  • 일일 행사 안내문 부착 (지하1층 및 지상1층 출입구, 엘리베이터, 교육실 입구)
2.고객맞이 인사
  • 고객에게 부담가지 않게 정중하게 맞이하고, 방문목적을 여쭤보고 안내함
  •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
    •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함
    •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 :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행처리 하도록 함
    •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데 꼭 필요한 경우 : 담당자에게 용건 전달하고,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20분 이내 연락드림
3.고객배웅 인사
  • 나가시는 방향을 안내하고, 교통편 문의시 친절히 안내함
  • 정중하게 인사함 "감사합니다. 안녕히가십시오"
전화로
문의하시는
경우
1.전화받을 때
  • 벨소리가 3번 울리기전에 신속하게 받음
  • 소속, 성명을 밝히고 반갑게 인사함 "반갑습니다. 부산여성가족개발원 000입니다"
2.고객 문의 시
  •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성실하게 답변함
  •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릴 경우
    - 담당자 000에게 전화를 돌리겠습니다.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
  • 담당자가 자리 없는 경우
    -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고 양해를 구하고,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함
    - 담당자는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림
  •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
    - 인적사항(이름, 연락처) 확인 후 1시간 이내 답변함
3.전화 끊을 때
  • 정중하게 인사함 "감사합니다. 부산여성가족개발원 000이였습니다"
  •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림
온라인으로
문의하시는
경우
1.고객문의 응대
  • 온라인상에 개발원 제공 서비스, 컨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함
  • 고객 문의시 1일 이내 답변함
  • 즉시 답변이 어려울 경우 1차로 담당자, 답변일을 안내하고, 3일 이내 담당자가 응대하도록 함
  • 고객제안은 담당부서, 담당자에게 전달하고,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함
 

서비스 전담관리체계

고객 유형, 담당부서, 담당자, 직통전화번호에 대한 정보제공
고객 유형 고객지원 부서 및 담당자
담당부서 담당자 직통전화번호
외부고객 정 책 고 객 정책개발실 전혜숙 051-330-3420
협력고객 여성가족관련기관·단체 성평등연구부 임현정 051-330-3448
타시도 여성가족관련
전문기관
정책개발실 전혜숙 051-330-3420
외부전문가 및 집단 성평등연구부 홍미영 051-330-3422
일·가족연구부 정현주 051-330-3424
일반고객 일 반 고 객 경영지원실 방순연 051-330-3413
시설이용고객 경영지원실 이은영 051-330-3440
내부고객 직 원 경영지원실 방순연 051-330-3413
부서 및
수탁기관
지 원 부 서 경영지원실 정진백 051-330-3410
연구·사업부서 성평등연구부 홍미영 051-330-3422
일·가족연구부 하정화 051-330-3420
수 탁 기 관 경영지원실 김미정 051-330-3411